카테고리 없음
NIO 구조
НooпeУ
2012. 2. 11. 22:15
ServerSocketChannel은 채널들의 connect를 받아들이기 위한 객체이다.
SocketChannel은 클라이언트 채널들이 ServerSocketChannel에 접속하기 위하 객체이다.
채널들은 Selector 컴포넌트에 의해 관리된다. 즉, 하나의 selector는 다수의 채널들을 관리할 수 있다.
그러므로, 읽기 위한 selector, 쓰기 위한 selector, accept 하기위한 selector를 따로 관리할 수 있다.
채널들이 selector에 등록될때, Stream과 채널의 속성을 지정할 수 있다.
socketChannel.register(selector, SelectionKey.OP_READ, new StringBuilder());
selector.wakeup() 메소드는 대기중인 selector를 깨우는 메소드이다.
selector가 대기중에 있을 때 깨울 수 있다.
SocketChannel은 클라이언트 채널들이 ServerSocketChannel에 접속하기 위하 객체이다.
채널들은 Selector 컴포넌트에 의해 관리된다. 즉, 하나의 selector는 다수의 채널들을 관리할 수 있다.
그러므로, 읽기 위한 selector, 쓰기 위한 selector, accept 하기위한 selector를 따로 관리할 수 있다.
채널들이 selector에 등록될때, Stream과 채널의 속성을 지정할 수 있다.
socketChannel.register(selector, SelectionKey.OP_READ, new StringBuilder());
selector.wakeup() 메소드는 대기중인 selector를 깨우는 메소드이다.
selector가 대기중에 있을 때 깨울 수 있다.